시상안내

소비자의 평가를 통한 기업브랜드의 위상을 알리는 밑거름

합리적 소비로 점점 스마트해져가는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는 브랜드 가치가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기업들은 브랜드 및 이미지 관리에 집중하고, 소비자들에게 보다 좋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브랜드 관리에 신중을 기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평가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된 상입니다.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있어 사회 전반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기업 브랜드 마케팅을 연구하는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에서 후원하는 한국소비자평가1위를 선정하여 시상하고자 합니다. 기업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국가의 위상을 높이면서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날 것입니다.

평가는 구매결정의 제 1지표입니다.

· 기업 경쟁력의 핵심요소인 조직 및 구성원간의 서비스 혁신
· 서비스 혁신을 통해 기업의 가치와 경영혁신 의욕 고취
·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기여
· 기업의 우수성과 업적을 평가하고 격려하여 경쟁 역량을 극대화
· 다양하고 개성 있는 기업 간 문화 공유를 통한 이미지 확대

Satisfaction 삶의 질 향상을 지향하고 진정한 만족을 선사하는 모범기업을 발굴하여 알리고자 합니다.

Quality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평가하여 경쟁력 있는 기업을 선발하고자 합니다.

Service 소비자평가를 통한 활기찬 경제 기반으로 풍부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의 성장에 이바지하려 합니다.

시상명
2020 한국소비자평가1위
주최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
후원
한국경제신문
주관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 한국소비자평가1위 운영사무국
일정
사전기초조사2020년 6월01일- 7월 17일
신청서 접수2020년 7월 27일- 11월 20일
공적심사서류 접수 기간 내 상시 진행
결과발표개별 통보
시상식2020년 12월 02일
응모분야
응모부문별 (시상부문)응모
응모서류
1. 심사위원 심사 : 응모신청서 1부, 공적서 1부, 증빙자료 1부
2. 인쇄자료 및 사진 등 증빙자료 (이메일 접수)
3. 후보 브랜드 CI/BI (일러스트레이터 Ai 확장자 파일)